일상/리뷰(사용기)

강원도 고성 1박2일 여행 일정(핫플레이스 맛집 탐방)

코딩for 2020. 11. 9. 22:09
반응형

강원도 동해안은 어디든지 항상 옳다.  안좋은 곳을 본적이 없는거 같다. 고성쪽은 가보지 않았던 곳이라서 이번에는 고성을 목적지로 하여 운전대를 잡았다. 

 

전체 일정

  • 1일차 : 서울 출발 -> 양양고속도로(홍천휴게소) -> 오미냉면 -> 아야진 해수욕장 ->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 2일차 :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 시크릿 블루 -> 장미 경양식 -> 통일전망대 -> 속초 봉포 머구리 -> 양양고속도로(홍천휴게소) -> 서울 도착

오미냉면

아침에 출발하여도 서울 양양고속도로의 터널과의 싸움을 끝나고 도착하면 벌써 점심시간이 다 되어가서 식당으로 바로 달려갔다 아야진 해변 부근인 아야진 항구 바로 앞에 위치한 근처 나름 유명한 냉면집인 오미냉면 집으로 향했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바로 앞 아야진 항구에 주차를 하였으며, 이날은 주말이 아니라 그런지 막 붐비지 않고 바로 입장해서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오미냉면 전경
오미냉면은 비빔장과 육수를 넣어 비벼먹는다.

 

아야진 해수욕장

점심을 먹고 도착한 아야진 해수욕장 날이 추워 해수욕은 못하지만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하면서 즐겁게 놀 수 있었다.

바닷물이 매우 맑고 주변의 경관도 뛰어나 잠시 동안 바다와 파도를 보며 파도 멍(?)하며 힐링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차박 열풍에 바다 앞 도로변 주차장에 잠시 차를 세우고 차박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 여름이면 많은 캠핑족들이 찾아오는 듯이 보인다..

 

아야진 해수욕장
아이들 모래놀이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해변 바로 앞에 2층 버스와 LOVE 의자의 너무나 멋진 조형물로 사진 찍기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고, 바다 반대쪽 정문의 주차장 쪽은 아이들이 놀기 좋게 코코몽 캐릭터와 놀이공간이 위치하고 있다.  바닷가는 리조트, 역시는 역시군~~!

 

켄싱턴리조트 
빨간색 2층버스

 

코코몽 공원

 

괜찮은 정원(시크릿 블루) 

이곳은 TV 드라마(사이코지만 괜챃아)에서 방영이 되어 더욱 유명해진 곳이라고 한다. 어제 들렸던 아야진 해수욕장 바로 뒤편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를 바라보는 뷰는 정말 좋다. 커피한잔 마시면서 경치만 구경해도 힐링이 된다.

 

카페 입구
카페 밖에서 본 모습
2층 에서 본 풍경
TV에 나와서 나름 유명한 자리

 

장미 경양식

역시나 점심은 맛집을 찾아서.. 찾았던 곳 백종원의 3대 천황에 나왔다고 하는 돈가스집 장미 경양식으로 향했다. 경양식 돈가스답게 수프와 돈가스가 나오고 오랜만에 경양식 돈가스 맛있게 잘 먹었다. (시장 골목 내에 위치하여 주차 하기기 어려워 근처에 주차공간을 이용해야 함.)

 

경양식 돈까스

통일전망대

배도 든든히 채우고 다시 목적지를 향하기 위해 들른 곳은 통일전망대(원래는 라벤더 정원을 검색했었는데 시기상 꽃이 피지 않는 때라 변경) 경양식집에 들러서 고성에서도 위쪽으로 많이 올라온 터라 통일 전망대를 들르기로 하였다.

통일전망대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먼저 출입 신고서를 작성하여야만 출입을 할 수 있다. 전망대 가기 전 출입신고서 작성하는 곳에서 신고서 작성과 함께 입장료(주차비)를 징수 후 다시 자차로 전망대까지 이동을 해야 하며, 전망대 가는 중에 중간에 작성했던 출입신고서를 군인들이 확인을 한다.

 

통일 전망대 전경
전망대 안내도

안내도에서 처럼 진입로에서 주차장(열차식당 옆)에 주차 후 걸어서 전망타워까지 걸어서 올라가야한다.

 

북한땅을 바라보며

날씨가 좋으면 북한 금강산 봉우리들이 보이지만 금강산 자락 쪽에 구름이 끼여서 이날은 잘 보이지 않았다.

 

 

속초 봉포 머구리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길 저녁을 먹고 출발하기로 하여, 서울 양양 고속도로를 타기 전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물회 집 봉포머구리로 고고. (켄싱턴 리조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  여기는 거의 2년 만에 들른 거 같은데 그새 새로운 건물로 바뀌고 주위 환경도 엄청 많이 바뀌었다. 또 하나 서빙 보는 로봇도 있어서 참 많이 변한 것을 느끼지만 맛은 여전히 그대로..!!

 

 

봉포머구리 서빙 로봇
속초 봉포 머구리(모듬물회)

 

 

강원도 고성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속초, 강릉 등과 비교해서 해변가에 고층 건물이 뺵뺵히 늘어 서지 않은 모습이 좀 더 자연적인 모습이랄까 그래서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여행이 되었다.

 

 

 

반응형